본문 바로가기
뷰티 이모저모

티트리 오일 - 피부속 모낭충 박멸

by 찐솔 2020. 4. 24.

내 피부의 적 - 모낭충 

티트리 오일로 모낭충 때려잡자


 

 

 

얼굴이 자주 가렵고 코나 티존 부위가 쉽게 붉어지나요?

그것의 원인은 바로 모낭충! 

모낭충이 이모 공에서 저모 공으로 기어 다니는데 그때 가려움증이 발생하고  피부 트러블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피부와 두피에 서식하는 모낭충

 

모낭충은 얼굴에만 있는 게 아니고 피지와 유분이 가득한 환경이라면 어디든지 집 짓고 살 수 있다고 해요.

아무래도 가장 많이 서식하는 데가 얼굴과 두피겠죠. 

모공 속에 살고 있는 진드기 일종이에요. 주로 사람의 피지와 유분을 갉아먹으면서 살아간다네요.

피지가 많은 사람들 그리고 특히 얼굴에 기름이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이 서식을 한다는 얘기겠죠.

특히 기름기가 많이 끼는 이 T존 부위에 더 많이 서식을 한다고 해요.

그런데 중요한 건 이 벌레가 여드름 성 피부와 지성피부에만 서식하는 게 아니고 건강한 피부를 가진 보통 사람들의 피부에도 있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이 모낭충은요. 이 모공 안에 서식을 하다가 죽는데요.😣

현미경으로 이 모공 안을 잘 살펴보면 알 난 거 , 죽어있는 사채까지 전부 다 확인이 된다고 합니다. 모낭충의 일생은 알에서 부화하여 9.5일 후 성체가 되며, 성체가 돼서는 5일 정도 살게 되므로 총 14~15일 정도의 수명을 가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 모공 안에 남아 있는 그들의 흔적들이 피지와 막 섞이면서 모공이 막히고 이게 염증이 되면서 여드름으로 올라오는 거예요.



모낭충이 살 수 있는 좋은 환경을 계속 공급을 해 주면 즉, 땀 많이 나고 축축하고 기름지고 그런 상황을 계속 공급을 한다면 모낭충이 점점 더 불어나고, 알 낳고..

엄마 아빠 할아버지 할머니 다 같이 모여서 점점 모공을 확장시키면서 자기네 집을 더 크게 짓게 되겠죠. 😨

 

모공을 커지고 탄력은 떨어지고 피지 분비 역시 늘어나게 될 거예요.

우리는 모낭충이 서식할 수 없는 피부 환경 그런 상태를 만들어 줄  기특한 녀석이 바로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 티트리 오일입니다~

 

 

 

 

티트리 오일 이란?

 

항진균, 항바이러스 효과, 항알레르기, 항균 소염 기능의 결정체!!

티트리 오일은요 원산지가 오스트레일리아예요. 티트리 나무 잎과 가지에서  추출한 액이 바로 티트리 오일이에요.

 

[티트리 오일 사용 시 주의사항]

 

티트리 오일은 고기능성 에센셜 오일이에요. 반드시 희석을 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티트리 오일을 순한 캐리어 오일처럼 듬뿍 얼굴에 바르고 얼굴 전체를 마사지를 하거나 문지르면 알레르기가 생길수있고 심하면 약간 화상을 입은 것처럼 벌게지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알러지 테스트를 먼저 하시는 것을 권유를 합니다.

팔 밑에 여기 연 한살이나 귀 뒤쪽. 제일 순한 살 부분에 한 방울 정도 면봉으로 묻힌 다음 몇 시간이 지나서 만약에 가렵거나 빨개진다면 티트리 오일이 안 맞는 거예요. 확인해 보고 사용하길 바랍니다.

아로마 오일들은 빛에 굉장히 약하니 만약에 빛에 노출이 돼서 산화가 된 오일이라면 알레르기 유발을 할 수 있기에 과감히 버리시길 바랍니다.

 

[티트리 오일 활용법]

 

티트리 오일은 호호바 오일이라든지  그 외에 아주 순한 캐리어 오일들과 반드시 블렌딩 해서 사용하세요. 토너나 크림에 아주 소량을 섞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단! 화농성 여드름이 뽈록 튀어나왔다면 (노란색, 하얀색 고름이 가득 찬 여드름) 튀어나온 부위에 면봉으로 티트리 오일을 한 방울만 탁 올려주세요. 핀포인트라고 하죠. 문지르지 말고 그 부위에 톡톡 찍어 주면 됩니다.

아침저녁 하루 두 번 정도 이틀 연속해주면 여드름 바이 바이~

 

 

시크릿플랜트 티트리 오일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통해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있음을 알려드려요

 

티트리 오일 함유된  제품들도 굉장히 많이 나와 있으니 활용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등판인지 여드름 판 인지 모를 만큼 등드름이 깔린 분들은 미스트에 티트리 오일을 소량 섞어서 충분히 흔든 다음 등에 뿌리고 화장솜으로 잘 닦아 내주세요. 눈에 띄게 개선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극 극지성 피부고 혹은 굉장히 여드름이 많이 올라온 피부 컨디션일 경우 클렌징 폼에 한 방울만 톡 떨어뜨린 후 거품을 내어서 얼굴에 커 품 팩을 해주세요. 양치질할 동안 얼굴에 올리고 양치질 다하고 씻어내는 방법 추천!!

 

그리고 우리 몸에서 가장 기름과 유분 각질(비듬)이 많이 있는 모낭충이 좋아하는 환경 '두피'!!

샴푸 시 티트리 오일을 샴푸와 블랜딩 후 두피에 마사지해주세요.

비듬과 각질이 없어지고 유분 밸런스도 좋아지게 됩니다.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들은 두피에 피지가 많이 올라오는데 머리 감을 때 티트리 오일을 한번 사용하도록 도와줘 보세요 정말 머릿결 뽀송뽀송 달라지는 거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저녁에 데일리로 사용 시: 호호바 오일 4 방울 /로즈힙 오일 2 /방울  티트리 오일 1방울을 블랜딩 해서 매일 사용해보세요.

천연 오일을 잘 파악하고 적당량을 꾸준히 바른다면 시슬리, 라메르, 라프레리 안 부럽답니다.

티트리 오일을 활용한 티트리오일 마스크, 티트리 석고팩 등.. 다양한데 굳이 그렇게 팩을 사지 않아도 된답니다.

 

 

 

[티트리 오일의 다른 활용법]

분무기에 물 50ml 정도 넣고 티트리 오일 10~ 20방울 정도 떨어뜨려 넣으세요. 

진드기가 많이 서식하는 베개 및 이불 같은 침구류에 뿌려주세요. 냄새와 균까지 잡는 천연 페브리즈가 됩니다.

세탁기 돌리실 때 마지막 헹굼 단계에서  5방울 정도를 짜서 세탁기에 넣어주면 세탁기 안의 세탁조 곰파이가 끼질 않는다고 합니다.

 

 

 

 

 

에센허브 티트리 100 오일

COUPANG

www.coupang.com

 

모낭충과 진드기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주는 티트리 오일 잘 활용해보세요.

 

티트리오일로 모낭충 없애고  피부 미인, 피부 미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