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이모저모

피부 좋아 지는 습관 - 작은 습관이 깨끗한 피부를 만든다

by 찐솔 2020. 4. 10.


 작은 습관 하나가 깨끗한 피부를 만든다



# 우리 몸의 작은 변화도 캐치하는 예민한 피부


피부는 우리 몸을 대변하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예민합니다. 몸이 조금 좋지 않거나, 잠을 잘 못 잔 경우 피부에 바로 티가 나게되죠.

작은 스트레스로 인해 뾰루지가 올라오기도 합니다.

‘요즘 피곤해?’ 라는 소리는 실제로 얼굴이 칙칙해 보인다는 말일 수 있습니다.

그 때마다 단순한 처방으로 마스크팩을 하거나 화장품을 바꾸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피부는 무엇보다 평소 습관이 중요하다는 것!

건강한 식단과 올바른 생활습관 그 외 피부가 좋아질 수 있는 작은 TIP들! 

 

1.충분한 수면


큰 돈 들이지 않고 피부를 지킬 수 있는 가장 큰 방법은 수면이라고 합니다.

본인의 피부를 위해 잠자는 순간에도 관리해야 한다는 것!

저녁10시부터 새벽2시까지는 피부에 보약을 주는 재생시간이라고 합니다. 이 시간에 수면을 취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새벽 늦게 잠드시게 되는 분들은 수면팩이나 수분 크림을 평소보다 더 듬뿍 바르신 후 주무세요~! 다음날 촉촉함이 달라지실 꺼예요. 또한 자는 동안 피부와 가장 밀착되는 것은 베개와 이불이죠. 항상 침구청결을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특히 얼굴에 직접 닿는 베개의 경우 매일 빨 수 없기 때문에 수건 등을 깔고 자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2.자외선차단제 바르기


피부의 적은 ‘자외선’ 이라는 말도 있는데요. 잠깐의 자외선 노출에도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깊은 주름을 만들게 됩니다. 또한 색소 침착을 불러 일으키기 쉬워 피부를 한 결 칙칙하게 만들어주죠. 무엇보다 자외선은 노화를 앞당기는 주범이라고 합니다. 특히 봄철에는 뜨거운 자외선으로 인해 기미, 잡티 등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외출 30분 전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1-2시간 마다 덧발라 주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아! 자외선차단제는 여름에만 바르면 되지 않나요? NO! 사계절 내내 자외선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창문을 통해 내리쬐는 햇빛 때문에 실내에서도 자외선 케어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부터 꼼꼼한 자외선 케어 시작해볼까요?😎

 

3. 물 마시기


하루 1.5-2L 정도의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의 몸은 대게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적정량의수분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비법인데요. 피부 속까지 촉촉하게 잡아주기 위해서 따로 물을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물은 우리 몸의 활력을 돌게 하여, 노폐물 배출에 탁월하기 때문이죠. 한 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 수시로 한 모금씩 마셔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꼼곰한 세안




꼼꼼한 세안은 피부관리의 기본입니다. 피부가 말끔해져야 그 위에 좋은 영양분을 듬뿍 얹어 줄 수 있죠. 그러나 너무 잦은 세안은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침, 저녁 하루 2번 정도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메이크업 이후에는 더욱 신경을 써주셔야 하는데요. 아이-리무버를 통해 눈가와 입가를 지우고, 클렌징 크림 – 클렌져 등의 2중 세안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을 정도로 거품을 많이 내어 세심하게 세안해주세요!

 

5.홈케어


세안 후 스킨케어는 바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피부의 수분을 모두 빼앗아 가기 때문인데요. 스킨 케어 제품을 바른 후 흡수는 필수!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마사지를 해주시며, 톡톡톡 두드려주세요. 크림이나 페이스 오일 등을 이용해 눈 앞머리, 눈 꼬리, 콧망울 옆 자리를 지압해주시는 것도 방법 중 하나랍니다.

저녁에 하는셀프마사지는 노화를 막는 방법이랍니다. 얼굴과 목의 림프절을 마사지해주면 피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피부결과 피부속 건강에 큰 도움이 되고,붓기 빼기에도 정말 효과가 있어요.피부에 따라 1일 1팩(수분팩), 2-3일에 1팩도 지친 피부에 생기를 줄 수 있는 홈케어 방법 중 하나입니다.

 

 

#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비법,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 본인의 노력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는데요. 작은 것부터 하나씩 실천해보세요!

작은 습관들이 본인을 만든답니다.

피부를 신경 쓰신다고 손으로 자주 만지시는 것은 금물입니다. 우리의 손에는 생각보다 많은 세균들이 살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 손과 얼굴을 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트러블의 가장 큰 원인일 수 있습니다. 

 

피부에 좋은 작은 습관을 길러 모두 건강하게 피부 유지하길 바랍니다.🥰

댓글